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멀쩡하게 주행을 잘 하고 있었는데 변속기쪽으로 낙차를 해서 변속기가 안쪽으로 휘면서 변속할때
체인이 튀거나 트러블이 생기게 됩니다.
예전에는 프레임이 있고 바로 드레일러가 장착이 되었는데 이렇게 낙차나 충격을 받았을 경우
프레임에 바로 연결이 되어있다보니 드레일러 연결부위가 부러지게 되면 프레임까지 버리게 되는 경우가 생겼습니다.
그래서 프레임을 보호하기 위해 헹어가 나오게 됐습니다. 프레임과 드레일러 사이에 아답터같은 연결
부속이 생긴겁니다. 이 헹어는 자전거 브랜드, 모델마다 다르게 생겨서 서로 호환이 되지 않습니다.
또한 넘어지면서 드레일러와 프레임을 보호하기 위해 먼저 충격을 받아 휘어지는 살신성인 같은 부속입니다.
부러지지 않았을 경우 교정하는 방법이 있는데 전용 툴을 가지고 정밀 교정을 하는 방법과 드레일러를 분리하고
몽키스페너로 교정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또한 충격에 약하기 때문에 교정하다 쉽게 부러지기도 합니다. 금액은 그렇게 비싸지 않습니다.
만약 아무런 공구없이 헹어가 휘었다면 드레일러를 잡고 당겨서 임시로 교정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전문가가 아니면 권해드리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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